김광수 의원, ‘여성정치발전인상’ 수상
상태바
김광수 의원, ‘여성정치발전인상’ 수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6.2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선정…여성권익 신장과 정치참여 공로

민주평화당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 갑·사진)이 6월27일 한국여성유권자연맹(회장 양금희)이 선정한 ‘여성정치발전인상’을 수상했다.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은 이날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여성의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정치참여 확대를 위해 민주주의와 복지사회의 구현에 힘쓴 국회의원을 선정해 ‘여성정치발전인상’을 시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김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아동수당법(아동복지법 일부개정법률안)’과 ‘2030 청년·주부 건강검진 지원법(국민건강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해 여성의 일·가정 양립 실현에 앞장서 왔다.

또한 지난 국정감사에서 분만취약지 지원사업의 신뢰도 및 실효성 제고 방안 모색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으며 저출산 대책 정책토론회 ‘아기울음소리듣기 프로젝트Ⅰ,Ⅱ’를 주최하고 ‘아기울음소리가 들리는 나라 만들기’ 정책연구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여성의 권익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공헌한 점이 인정 받았다.

김 의원은 “여성권익 신장과 정치참여를 위해 국회의원으로서의 당연한 책무를 수행했을 뿐인데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의사결정 영역에서의 양성평등의 확립은 단순히 수적 평등이 아닌 실질적인 민주주의 확립과 연관된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 의원은 2018년 상반기에만 국회 선정 2017년 입법 및 정책개발 ‘최우수 국회의원’ 선정, (사)청년과미래(국회사무처 소관) 선정 청년정책 우수국회의원 ‘종합대상’ 선정, 유권자시민행동 선정 ‘대한민국 유권자대상’ 2년 연속 수상, 대한아동병원협회 선정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 등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