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혈압계, ESH 임상시험 통과
상태바
인바디 혈압계, ESH 임상시험 통과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6.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FDA, KFDA 승인, CE 획득, ESH 통과해 세계 시장 진출 기반 마련
▲ 인바디의 혈압계 'BPBIO320'
글로벌 체성분분석 전문 기업 ㈜인바디(대표 차기철)의 혈압계 ‘BPBIO320’이 유럽고혈압학회(European Society of Hypertension, ESH)에서 주관하는 자동혈압계 임상시험을 통과했다고 6월27일 발표했다.

유럽고혈압학회는 유럽과 중동, 북아프리카 지역까지 아우르는 의학계의 대표적인 학회로 ㈜인바디가 국내 혈압계 중 최초로 시험에 통과해 의학적 정확도와 재현도를 검증받았다.

㈜인바디 연구소는 BPBIO320 출시 이후 다년간 혈압계 성능 향상에 집중했으며 이번 ‘PASS’는 무려 세 번의 도전 끝에 일군 값진 성과다. 탈락 이후 타 국가의 인증으로 대신하기보다 더욱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 개발을 거듭했다. 유럽고혈압학회 회장이자 프로토콜을 정립한 콘스탄티노스 P. 치우피스(Konstantinos P. Tsioufis) 교수가 있는 아테네 대학병원(National and Kapodistrian University of Athens)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했다.

㈜인바디 혈압계 BPBIO320은 국내 KFDA, 미국 FDA 승인을 받았으며, 유럽 CEI인증을 모두 취득했다. 더불어 유럽고혈압학회 임상시험까지 통과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의 우수성과 실효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인바디 관계자는 “ESH 임상시험 통과는 ㈜인바디가 혈압계에 대한 적정 기술을 확보했음을 의미하며, 그 동안 미뤄왔던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터널형 자동 혈압계 BPBIO320은 BPBIO Series 중 스테디셀러로 피검자의 심박수에 따라 최고혈압까지만 가압해 혈압을 찾는 상향가압방식이 적용됐다. 개인별 맞춤 가압으로 혈관변형을 최소화, 피검자 본래의 정확한 혈압을 측정하는 것은 물론 재측정 시 재현도가 보장되는 것이 높이 평가 받고 있다.

또 피검자의 최고혈압까지만 가압하기 때문에 혈압측정 시 통증이 적고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