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C, 난임 진료 지원사업 확대 시행
상태바
NMC, 난임 진료 지원사업 확대 시행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6.2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지원금 제외한 1인 100만원 한도 본인부담금 지원 가능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취약 계층 진료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난임 진료 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NMC는 난임 진단을 위한 검사부터 치료 과정에 드는 진료비를 공공 의료사업을 통해 지원하여 오고 있다.

이에 따라 경제적 부담 없이 난임 치료를 받고 임신할 수 있도록 취약 계층을 위한 ‘난임 센터(센터장 최안나)’를 운영하고 있다.

취약 계층 난임 진료 지원 사업은 2017년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원 대상과 지원 범위를 확대해 더 많은 난임 부부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지원대상은 부인연령 만 40세 이하의 난임 부부와 기존 의료급여 1종, 2종 혹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에서 110%로 확대됐다. 다문화가정이거나 북한이탈주민인 경우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범위는 기존의 초음파 검사 등 난임 진단 및 치료를 위한 비급여 진료비 지원에서 입원‧외래 진료비 중 정부 지원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 지원(1인당 100만원 한도)이 가능하다.

난임 부부가 지원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1부, 부부 신분증, 가족 관계 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1부이다. 지원 사업 관련 문의는 난임 센터 02-2260-7219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