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캄보디아 의료봉사 성료
상태바
의정부성모병원, 캄보디아 의료봉사 성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6.2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주민 1천3백여명 무료 진료 실시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6월20일 21명의 ‘2018년 성모클리닉 해외의료봉사단’이 지난 6월3일부터 8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의료봉사를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단은 캄보디아 프놈펜 알롱껑안 KOMISO Clinic과 함께 인근 마을 1천3백여 명의 주민들에게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의정부성모병원 의료봉사단이 방문한 캄보디아 프놈펜 알롱껑안 마을의 주민들은 감기 등 열성질환, 피부질환, 영양부족을 보이는 환자가 대체로 많았다.

의료봉사단은 KOMISO Clinic과 이동진료소를 방문해 환자들이 추후 지속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기본 진료 차트 만들기부터 혈압, 혈당, 간이 요검사,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신장내과 진료과별 진료 및 약품 처방을 제공했다.

성모클리닉 의료봉사단 단장인 의정부성모병원 영성부원장 이상훈 미카엘 신부는 “기온 33도, 습도는 64%인 더운 날씨에도 언제나 환한 미소로 함께 해주신 김영훈 사목회장님을 비롯한 교수진과 20명의 의료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특히 무사히 의료봉사를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신 교직원들께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 사목협의회 성모클리닉은 2004년부터 매월 천주교 의정부교구 내 본당에서 이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2012년부터 시작해 6회에 걸친 해외의료봉사를 통해 잠비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8천여명의 현지인에게 사랑의 의술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