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 출범
상태바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 출범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6.18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지역사회 상생 발전 위한 혁신계획 수립 자문 역할 수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6월18일(월) 원주 본원 24층 회의실에서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이하 국민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국민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심사평가원의 혁신계획 수립, 혁신과제 발굴, 중기경영목표 수립 등에 직접 국민이 참여하여 의견을 모으고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는 국민참여 기구이다.

주요 기능은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윤리경영 실천 등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이다.

국민참여위원회는 소비자단체, 시민단체 및 강원도 지역 사회복지단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국민과 지역 대표 기관의 추천인 12명과 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 등 내부직원 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소비자시민모임,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으로 구성되었고, 출범회의에서 원주소비자시민모임 김수경 대표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HIRA 혁신계획(안)’과 ‘인권경영 추진계획’에 대한 안건을 공유했다.

해당 안건은 6월 말까지 국민 및 지역의 의견을 수렴해 심평원에 서면 제출하고,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수정·보완해 향후 2년 간 경영 전반에 국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이다.

김승택 심평원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과 심사평가원 경영에 국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위원회의 역할과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