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백병원, 러시아 의료시장 개척에 박차
상태바
해운대백병원, 러시아 의료시장 개척에 박차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6.17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하공화국 의료보험과 진료협약 체결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병원장 문영수)는 5월 말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와 6월 초 야쿠츠크를 잇따라 방문해 러시아 의료관광시장 개척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문영수 병원장이 김해유 홍보실장, 박대희 국제진료센터 사무장 등과 함께 6월6일부터 10일까지 러시아 사하공하국 수도 야쿠츠크를 직접 방문해 '사하공화국 의료보험'과 환자 의뢰를 위한 진료협약을 맺고, 현지 TV방송에도 출연하여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을 현지인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해운대백병원은 이미 사하공화국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귀금속 회사 알로사(Alrosa)와 업무협약을 맺었고, 현지에서 수술이 어려운 환자들을 초청하여 치료하는 '나눔의료'를 네 차례나 진행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러시아 대형보험사인 소가스(SOGAZ), 로스고스스트라흐(Rosgosstrakh) 등과도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었다.

이번 사하공화국 의료보험과의 추가 협약으로 러시아 환자 유치에 더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별도로 해운대백병원 의료진이 5월31일부터 6월 3일까지 러시아 제2의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시 암센터에서 유방암 환자 2명과 갑상선암 환자 2명을 현지 의료진과 함께 수술하며 한국의 앞선 수술법을 가르쳐줬다.

상트페테르부르크시의 공식초청을 받아 마취통증의학과 최영균 교수(국제진료센터장), 외과 김운원 교수, 이비인후두경부외과 김미라 교수, 성형외과 이경아 교수, 김상미·하효선 간호사, 국제진료센터 송경미 대리가 현지 의료진들과 함께 수술 전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한 것은 물론, 수술 후 환자들의 경과 관찰과 사후 관리 코칭까지 진행했다.

해운대백병원과 상트페테르부르크 암센터 관계자들은 지난해 10월, 11월 두 기관을 상호 방문해 공동연구와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암센터 의사 2명이 지난 3월부터 40일간 해운대백병원에서 연수를 했고, 이번 현지 수술도 지난 교류협약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다.

문영수 병원장은 "해운대백병원을 방문하는 외국인 환자 중에서 러시아 환자가 매년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지속적으로 러시아에 백병원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교류를 진행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실제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