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재활병원-희망나눔 주주연대, MOU
상태바
서울재활병원-희망나눔 주주연대, MOU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6.14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청소년과 재활치료 위해 손 맞잡아
서울재활병원(병원장 이지선)과 기부·후원 비영리 단체인 희망나눔 주주연대(이사장 장원교)가 소아청소년 재활치료 발전을 위해 6월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희망나눔 주주연대는 서울재활병원에서 재활치료중인 어린이 환자의 치료비를 지원하며 재활치료 공간 환경 개선 등을 돕는다.

희망나눔 주주연대는 ‘참여’와 ‘나눔’의 가치 아래, 취약계층의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등에게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보건·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바이오·제약업체인 ㈜셀트리온에 투자한 3천여 명의 주식투자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2017년 12월에 설립한 비영리 단체다.

설립 후 첫 지원 사업으로 지난 5월 서울재활병원에 어린이 재활치료를 위한 희망나눔 기금을 쾌척하는 등 어린이 재활치료를 후원한 바 있다.

서울재활병원은 영유아에서부터 소아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연령대별 재활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복지부 지정 재활전문병원으로 올해 4월 개원 20주년을 맞았다.

희망나눔 주주연대 장원교 이사장은 “서울재활병원이 걸어온 길은 앞으로 어린이 전문재활병원 설립 및 운영을 목표로 하는 우리 단체에 큰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상호협력 및 교류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소아청소년들에게 더욱 많은 치료와 후원의 결실이 맺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서울재활병원 이지선 병원장도 “지난 첫 후원에 이어 이번 업무협약으로 함께 선행을 이어가기 위한 주춧돌을 놓게 되어 감사하다”며 “3천여 명의 주주들이 뜻을 모아주신 만큼 서울재활병원 전직원이 아픈 아이들을 위한 재활치료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