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제약바이오협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6.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0(수) 협회 K룸에서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 신기술 이전·사업화 무대 마련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기술에 대한 기술이전과 사업화 연계의 장이 열린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6월20일(수) 오후 2시 협회 2층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 K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바이오스펙테이터와 함께 ‘2018 제1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기초・원천 R&D 지원사업 연구성과 중 선별된 제약・바이오분야 유망기술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신약·체외진단 분야 유망 기술 소개와 더불어 1:1파트너링 등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하는 내용도 담았다.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기초·원천 R&D 지원사업 중 유망 신약후보물질 연구 4건이 공개된다. 김동은 건국대 교수의 ‘케라틴8 인산화 억제제를 포함하는 황반변성 치료제’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그람 음성 다제내성균에 대해 상승적 항균 효과를 갖는 항생펩타이드(김양미 건국대 교수) △OCT4 기능 저해용 펩타이드를 포함하는 줄기세포성 억제용 조성물(장현철 국립암센터 교수) △척추손상 및 허혈성 뇌졸중을 포함한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제(윤태영 경희대 교수) 발표가 진행된다.

제약바이오협회는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선 기초・원천 R&D 단계에서의 유망기술 확보와 기술이전 및 사업화 단계로 연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잠재된 미래 핵심 기술이 산업 현장에서 쓰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신청은 6월18일까지 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에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실(02-6301-2164, bio@kpbma.or.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