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상반기 협력 병·의원 관리자 세미나’
상태바
‘2018년도 상반기 협력 병·의원 관리자 세미나’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5.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부산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노환중)은 5월30일(수) 재활병원 강당에서 ‘2018년도 상반기 협력 병·의원 관리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협력 병·의원 관리자 세미나는 의료계의 최신동향이나 병원 발전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연 2회 개최되며, 이날 행사에는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 동래유유요양병원, 우리행복요양병원, 웅상중앙병원을 포함해 33개 병원에서 67명의 의사, 관리자, 간호사 등이 참석했다.

행사 1부는 병원관리자와의 간담회, 2부는 병원감염관리 세미나로 진행됐다. 1부 간담회에서는 양산부산대병원 관리자 대표로 노환중 병원장, 이상돈 진료처장, 김대성 기획실장, 최실봉 관리국장, 장우연 간호부장, 민문기 응급의학과장이 참석해 지역병원과의 진료협력 관계 개발을 위한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2부 병원감염관리 세미나에서는 양산부산대병원 송주연 감염관리팀장이 중소병원 감염관리의 현주소와 일반적인 감염관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노환중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력기관 간 소통과 협업으로 병원의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양산부산대병원은 향후에도 협력 병·의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