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의료기기 전시회 한국관 구성 참가
상태바
브라질 의료기기 전시회 한국관 구성 참가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5.2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조합, 50여 명 바이어 초청해 참가기업과 80회 상담 주선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5월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제25회 브라질 상파울루 의료기기 전시회(Hospitalar 2018)’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브라질 상파울루 엑스포 센터 노떼(Brazil Sao Paulo Expo Center Norte)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는 82,000㎡ 면적, 4개 홀에 35개 국가에서 1천300여 기업이 참여해 남미에서 가장 큰 전시회라는 기록을 세웠다. 전시회 기간 중 참관객만 9만여 명에 이른다.

이번 전시회에는 브라질 640개 기업, 중국 259개 기업이 참가했고, 한국은 전체 참가국 중 3번째로 많은 36개 기업이 참가했다.

한국관에 참가한 기업들은 이번 전시회에 브라질 시장을 비롯해 중남미 시장 진출 및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참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전시회는 브라질, 페루, 아르헨티나 등 여러 남미 국가 바이어가 방문했다. 조합은 전시회 개최 3개월 전부터 접촉한 바이어와의 매칭을 통해 50여 명의 바이어를 한국관으로 초청했고, 한국관 참가기업과 80회 상담을 주선했다.

또 바이어 매칭을 통해 ㈜디에프아이, ㈜한길텍메디칼 등은 계약 진행 가능성을 내비치기도 했다.

조합은 한국기업들이 어려움을 겪는 ANVISA 등록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브라질 내 최고 컨설팅 기업인 베라로사스(VERA ROSAS)와 MOU를 체결하는 등 남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조합 안병철 상무는 “브라질은 세계 3대 경제 통합체인 남미공동시장(MERCOSUR) 국가 중 하나이며, 인구 3억, GDP 규모 3억달러에 달하는 거대 시장”이라며 “현재 브라질의 경제가 점차 회복되고 있는 추세로 의료기기 산업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제26회 브라질 상파울루 의료기기전시회(Hospitalar 2019)는 2019년 5월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분야별로는 병원 36%, 디스트리뷰터 24%, 진단 및 실험실장비 11%, 의료소모품/재활/의약품 7%, 인프라 기관 및 정부기관 7%, 홈케어 4%, 기타 11%로 구성됐다.

지이헬스케어(GE Healthcare), 지멘스(SIMENS), 필립스(PHILIPS) 등 여러 다국적기업이 참가해 환자감시장치, 초음파진단기기, 수술용기기, 마취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는 수술용 기구, 인퓨전펌프, 정형외과용 톱 및 나사 등의 제품들이 대거 출품했다.

국가관은 한국을 비롯해 독일, 미국, 중국 등 10개 국가가 참가했다.

또 브라질 의료기기 ANVISA 세미나, 3D기술을 접목한 의료기기 기술 세미나(Health 3D) 등 70개의 세미나를 진행해 다양한 의료기기 시장 정보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