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중심 의료환경 구축, 환자 안전의 첫 걸음
상태바
환자 중심 의료환경 구축, 환자 안전의 첫 걸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5.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5월28~29일 제1회 환자안전일 기념행사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제1회 환자안전일 기념행사’를 5월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정부는 환자안전법 제정의 계기가 된 2010년 故정종현 군의 안타까운 사망을 기리기 위해 매년 5월29일을 환자안전일로 지정한 데 이어 환자안전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

첫날인 28일에는 대한환자안전학회 춘계학술대회, 이튿날인 29일에는 환자안전일 행사로 진행된다.

5월28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대한환자안전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는 ‘환자안전 문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주제로 김소윤 교수(연세대) 등이 관련 발표를 진행한다.

5월29일 오전 10시부터는 환자안전일 행사가 보건복지부 차관, 관련단체 및 학회 관계자, 환자 및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국가환자안전위원회 위원장)은 “환자안전사고가 어느 한 사람의 잘못과 책임이라는 인식을 바꾸고, 사고 예방을 위해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환자안전의 첫 걸음이라 생각한다”며 “제1회 환자안전일 기념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환자안전 수준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되고 우리 모두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