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남병원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상태바
울산·경남병원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5.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희석 회장 “지역 병원계 입장 대변하는 병원회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울산·경남병원회(회장 신희석·경상대병원장)는 5월24일(목) 오후 4시30분부터 풀만앰배서더 창원 2층 빌라드룸에서 ‘2018년 울산·경남병원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영진 대한병원협회장을 비롯해 신희석 울산·경남병원회장, 김정숙 보건복지부 예비급여과 서기관 등 의료계 내빈과 회원사 병원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신희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급격한 의료환경의 변화 속에 지역 병원계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병원회의 역할은 갈수록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병원계의 입장을 대변하는 병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영진 대한병원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지금처럼 어려울 때일수록 병원계가 힘을 하나로 모아야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소통하고 어려움을 서로 나누면서 해결책을 만들어내는 귀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17년도 결산보고 및 사업보고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보고 △기타토의 및 병원경영 환경의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에서는 현재 의료계의 관심사가 급증하고 있는 ‘현 정부의 건강보험정책 방향’을 주제로 보건복지부 예비급여과 김정숙 서기관의 발표가 진행됐다. 김 서기관의 발표가 모두 끝난 후 병원 관계자들은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정부의 건강보험정책 방향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울산·경남병원회는 지역 보건의료 향상과 의료계의 발전을 위해 울산과 경남지역 390여 개 병원이 소속된 단체로 매년 정기총회 및 비정기 모임을 통해 의료계에 산적한 현안을 협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