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가나 현지방문 교육 실시
상태바
아프리카 가나 현지방문 교육 실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5.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부산대병원,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과정 일환으로 진행
▲ 사진 첫째줄 오른쪽 첫 번째 산부인과 송용중 교수, 세 번째 노환중 병원장, 마지막 외과 양광호 교수.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노환중)은 5월12일부터 19일까지 아프리카 가나를 방문해 임상교육 및 컨설팅을 수행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주최 2017년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과정의 일환으로 2017년 10월25일부터 약 6개월간의 국내초청 임상연수를 마치고 돌아간 가나 출신 의사, 간호사 연수생 4명의 현업 적용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2017년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과정의 운영위원장인 노환중 병원장, 산부인과 송용중, 외과 양광호 지도교수가 직접 임상현장인 가나 아크라(Accra)시에 소재한 The Greater Accra Regional Hospital을 방문해 산부인과, 외과 및 수술간호 연수생의 수술, 감염관리, 환자관리 시스템, 신축시설의 운영 등 진료활동을 참관하고 현장지도했다.

또 세미나를 개최해 현지 의료진들에게 복강경 수술의 원칙과 술기 적용에 대해 강의하고 정보를 교류했다.

양산부산대병원은 해당 사업 종료 후에도 연수생들의 임상활동 향상을 위해 연수생 개인 및 소속병원, 지역 및 국가 보건청과의 네트워크를 구축,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지원을 이어가기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연수생 진료수준과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산부산대병원은 이 사업을 통해 2015년 이후 약 12명의 가나 의료진 초청연수와 현지 방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