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가져
상태바
의정부성모병원,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가져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5.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목협의회 성모클리닉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실시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5월21일 사목협의회 성모클리닉 ‘2018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성모클리닉 해외의료봉사단은 2012년부터 매년 세계적으로 의료취약지역인 잠비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을 방문해 의료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로 7회차인 이번 의료봉사는 영성부원장 이상훈 신부를 총 단장으로 의료팀장 소아청소년과 김영훈 교수, 소아청소년과 김진택 교수, 신장내과 김영수 교수, 산부인과 류기성 교수, 가정의학과 이강건 교수 와 간호사, 약사, 행정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박태철 병원장은 “의정부성모병원의 전통이 된 해외의료봉사단이 캄보디아에서 가톨릭의료기관 다운 전인치료를 실천하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몸과 마음이 힘든 모든 환자의 마음에 귀를 기울이는 의정부성모병원이 되도록 앞으로도 영성부원장 신부님과 함께 생명존중의 의료정신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해외의료봉사단이 방문할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은 감기 등 열성질환, 피부질환, 영양부족 등의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이 주를 이룬다. 의료봉사단은 2018년 6월3일부터 10일까지 7박8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지역의 알롱껑안 마을 내 KOMISO Clicinc과 빈민가를 찾아 의료봉사를 펼치게 된다.

의정부성모병원 사목협의회 성모클리닉은 2004년부터 매월 천주교 의정부교구 내 본당에서 이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 하고 있다. 2012년부터 시작하여 6회에 걸친 해외의료봉사를 통해 잠비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8천 여명의 현지인에게 사랑의 의술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