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출혈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항문출혈 건강강좌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5.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병원, 5월25일 오후4시 지하대강당
▲ 남수민 교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5월 25일(금) 오후 4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항문출혈에 대한 건강 강좌를 실시한다. 

항문출혈은 항문의 병변인 치핵, 치열, 항문암 등에서 대장의 병변 인 대장용종, 궤양성 대장염, 대장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화장지에만 묻는 선홍색 출혈일 경우 치핵, 치질, 치열등을 의심할 수 있고, 검게 변색된 출혈일 경우 항문에서 먼 대장에 생긴 병변이라 짐작할 수 있다.

또한 항문 출혈이 동통이 있는 종양 혹과 동반되며 배변과 관계가 없다면 혈전성 치핵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배변시 통증을 동반하는 출혈이 있을 경우는 치열을 의심할 수 있다. 또한 출혈이 설사, 점액성 변과 동반될 경우 궤양성 대장염을 의심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외과 남수민 교수는 “항문출혈은 치질, 치핵 등을 비롯해 대장염, 대장암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며 “이에 증상이 나타날 시 방치하지 말고 전문가를 찾아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한다.

이번 강좌에서 외과 남수민 교수는 항문출혈과 관련된 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치료방법에 대한 소개로 항문출혈로 고민하는 환자들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의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강좌 후 희망자에 한해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