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학회 구연발표 최우수상 받아
상태바
[동정]학회 구연발표 최우수상 받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5.1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혁 고려대 안암병원 신경외과 교수팀
▲ 박동혁 교수
박동혁 고려대 안암병원 신경외과 교수팀이 최근 중앙대병원에서 개최된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  창립21주년 정기학술대회’에서 구연발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에 수상한 연제는 ‘동물실험을 바탕으로 치매극복을 위한 기초연구 (Basic Research for Dementia: Animal study)’다.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치매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도 2012년 65세 이상 노인의 치매 환자 수는 54만 명으로 추정된다.

또한 향후 빠르게 환자수가 증가하여 2024년 1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전 세계적으로 치매극복을 위한 치료제 연구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효과적인 치매치료제가 없는 실정이다.

이런 전 세계적인 추세 속에 박동혁 교수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유전자 조작된 선천성 알츠하이머 치매동물과 혈관성 치매 동물모델을 이용하여 새로운 치료물질의 치매치료 가능성을 제시하여 호평을 받았다.

현재 박동혁 교수는 바이오벤처 회사인 넥셀 및 국내 여러 제약사와 함께 알츠하이머 치매와 혈관성 치매 치료제 개발과 관련하여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그 후속연구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박동혁 교수는 미국신경치료 및 재생학회 (ASNTR) 정회원으로 뇌혈관 질환 및 퇴행성 뇌질환의 재생치료 연구에 좋은 성과를 내어 2012년부터 올해까지 7년연속 마르퀴스 후스후 인명사전에 등재되어 있으며 고대안암병원에서 뇌동맥류를 비롯한 뇌혈관 질환의 진료를 담당하면서 현재까지 40여편 이상의 SCI 논문의 주저자로 활발히 활동하며 진료 및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