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
상태바
[동정]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5.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희석 병원장
신희석 경상대학교병원장이 ‘2018 앨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2018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

이 상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사에서 각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신 병원장은 재활의학 분야에서 이룩한 연구 성과와 국립대병원장으로서의 경영능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신희석 병원장의 재임기간 중 경상대병원은 경남 권역에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로부터 3주기 연속 상급종합병원에 선정됐다. 또 서부경남권의 중증 외상환자 치료를 담당하게 될 권역외상센터에 선정되는 등 외형적 발전을 거듭해왔다.

내부적으로는 의료지원실을 신설해 환자중심 서비스 개선을 위한 직제 개편을 단행했으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실시해 간병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경남 지역의 의료서비스 질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신 병원장은 “앞으로도 의사 본연의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의 건강을 책임지는 거점공공의료기관 수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 병원장에게는 이번 수상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문가 데이터베이스인 MBO(Marcus Biographies Online)에 대한 전용 접근권한과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