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8.14 Tue 18:12   |   병원신문 시작페이지 설정즐겨찾기 추가대한병원협회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뉴스 칼럼 연재 문화 건강정보
> 뉴스 > 뉴스 > 제약ㆍ산업
     
노년층·장애인 초청 음악회 개최
유나이티드문화재단 15회째 행복 나눔 음악회 ‘봄날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2018년 05월 16일 (수) 13:03:35 최관식 기자 cks@kha.or.kr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강덕영 이사장.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5월15일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제15회 유나이티드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행복 나눔 음악회’는 음악회를 접할 기회가 적은 주민들에게 클래식 문화를 전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됐다. 2010년부터 서울시 강남구청과 협력해 개최되고 있으며, 강남구 대표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구 11개 복지관에서 130여 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1부 공연과 2부 오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연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소프라노 강수정, 바리톤 곽상훈, 피아니스트 김범준이 꾸몄다.

강덕영 이사장은 공연 전 인사말에서 “높은 수준의 음악 공연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행복은 함께 나눌 때 더욱 가치가 커지는 만큼 오늘 음악회에서 얻는 행복을 주위에 나눠주길 바란다”고 관객들에게 전했다. 이어 “매회 관객들을 모시고 공연장으로 와주시는 강남구청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봄날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The Hope(희망)’, ‘The Love(사랑)’, ‘The Liveliness(생동)’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소프라노 강수정의 ‘입맞춤(L. Arditi)’을 시작으로 ‘베사메무쵸(C. Velazquez)’, ‘나물캐는 처녀(현제명)’ 등 친숙하고 희망찬 곡들과 ‘내가 사랑하는 사람(G. Gershwin)’, ‘입술은 침묵하고(F. Lehar)’ 등의 사랑 노래들로 무대가 채워졌다.

이어 ‘투우사의 노래(G. Bizet)’, ‘카르멘 판타지(P. d Sarasate)’ 등 관객이 공연에 참여하는 생동감 넘치는 무대가 꾸며졌다. 공연자들은 각 곡의 특징과 배경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관객들이 세계 각지로 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왔다.

공연을 관람한 김인경(80, 서울시 강남구) 씨는 “클래식 공연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데, 유명하고 실력 있는 음악가들이 눈앞에서 성심껏 음악을 들려줘 행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공연 후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크리스탈가든에서 관객들을 위한 오찬이 마련됐다. 후원사인 유나이티드제약은 참석자들에게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했다.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인솔해 행사에 참석한 강남복지재단 이호갑 사무국장은 “화창한 날씨에 이웃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게 돼서 기쁘다”면서, “행사의 취지처럼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되어 함께 나누는 온정이 널리 퍼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15회 동안이나 좋은 행사를 개최해준 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최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병원신문(http://www.kha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동정]미국 학회 아시아지역 이사에
[동정]마르퀴즈 후즈후 평생공로상
[동정]마르퀴즈 후즈후 평생공로상
[동정]대한골절학회 최우수 연구자상
[동정]International Wome...
[동정] 한국연구재단 연구과제 선정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 현대빌딩 14층  |  대표전화 : 02-705-9260~7  |  팩스 : 02-705-9269
Copyright 2010 병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jw@kha.or.kr
병원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