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삼성병원, 이머징 리더십 인터벤션즈 MOU
상태바
강북삼성병원, 이머징 리더십 인터벤션즈 MOU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5.1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의 정신건강과 리더십의 시너지…기업 경쟁력 도와
강북삼성병원(병원장 신호철) 기업정신건강연구소와 이머징 리더십 인터벤션즈는 5월11일 강북삼성병원 R스퀘어에서 ‘기업 정신건강 컨설팅과 리더십 코칭’ 관련 연구와 협업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병원과 컨설팅사가 손잡고 기업의 정신건강 관리와 바람직한 리더십 제시를 통해 건전하고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 구축을 지원하는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진행됐다.

MOU 체결식은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건강연구소 신영철 소장, 임세원 부소장, 이머징 리더십 인터벤션즈 장은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건강연구소 임세원 부소장(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정신건강 진단 솔루션을 고도화, 다변화시켜 진단, 컨설팅, 진단 후 워크샵 등 더욱 다양하고 발전된 의료 서비스로 기업과 직원 모두 행복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머징 리더십 인터벤션즈 장은지 대표는 “의료와 컨설팅 영역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기업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높은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경영 혁신의 변화를 돕겠다”고 말했다.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건강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직장인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세워졌다. 유수의 대기업,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컨설팅과 리더십 코칭을 하고 있다. 연구소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20명과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전문간호사, 의학통계학자 등 총 40명의 전문 인력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머징 리더십 인터벤션즈는 글로벌 컨설팅사인 맥킨지 서울사무소의 맥킨지리더십센터장을 역임한 조직, 리더십 전문가 장은지 대표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이 공동 설립해 다국적 기업 등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