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금연지원센터, 3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전북금연지원센터, 3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5.1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7개 지역금연지원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원광대학교병원 전북금연지원센터(센터장 오경재)는 5월10일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가 개최한 ‘2018년 지역금연지원센터 사업 성과대회’에서 2017년 지역금연 민간보조사업 최종평가 결과 전국 17개 지역금연지원센터 중 최우수 센터로 선정돼 최우수상(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전북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 사업평가 결과 3년 연속(2015-2017년) 전국 최우수 센터로 선정됐다.

전북금연지원센터는 2015년 6월 개소한 이래 전북도민의 흡연율 감소 및 금연지원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금연사각지대 대상자를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스스로는 금연을 하기 힘든 중증흡연자를 대상으로 집중치료형 금연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 보건의료기관과 연계한 금연홍보활동을 기획·추진해 전북도민의 흡연예방과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개소 후 3년 동안 보건복지부장관상(기관 및 개인)을 6차례 수상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오경재 센터장은 “금연과 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보건의료기관 및 사업기관 관계자분들께 항상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흡연율 감소를 위해 더욱 매진해 담배로부터 자유로운 전라북도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 성과대회는 국가금연정책 현황과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2017년 지역금연지원센터 사업성과 공유 및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지역금연지원센터 역량강화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지역금연지원센터의 센터장 협의체 회의 및 세부사업별 사례 공유 세미나 운영을 통해 원활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방안들이 논의 됐으며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지역금연지원센터 실무자를 포함해 총 275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