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팜비오, 마약성진통제 독점 계약
상태바
한국팜비오, 마약성진통제 독점 계약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5.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베나社 올리세리딘, 정맥 주사용 혁신 치료제로 국내 개발 및 제품화 추진
▲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사진 왼쪽)과 트리베나社 제이콥 하비브 수석부사장.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미국 바이오의약품 회사 트리베나(Trevana)가 개발 중인 정맥주사용 마약성 진통제 올리세리딘(Oliceridine)의 한국시장 내 개발 및 제품화를 위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5월14일 밝혔다.

올리세리딘은 중등도 및 중증 급성 통증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면서 기존의 약물들에 비해 부작용은 줄이도록 만든 혁신적인 신약이다. 해당 신약은 오피오이드(opioid) 계열의 치료제가 요구되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방법을 제공할 목적으로 2016년 미국식품의약국(FDA)에 혁신 치료제(Breakthrough therapy)로 등록됐다.

트리베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맥신 고웬(Maxine Gowen) 박사는 “한국팜비오는 제품 개발 및 출시를 성공적으로 해왔으며, 최근 한국의 병원 및 종합병원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트리베나는 앞서가는 진통제 제품의 성공적인 출시와 더불어 한국팜비오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형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은 “기존 오피오이드(opioid) 계열의 진통제들은 많은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진통효과 때문에 널리 사용돼 왔다”면서 “강력한 진통효과와 안전성이 겸비된 올리세리딘 개발로 한국의 의료진과 급성 통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리세리딘은 총 8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2차례의 대규모 임상3상시험을 통해 유효성과 안정성을 입증, 현재 FDA 승인 검토단계에 있으며, 올 연말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