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 & MEDICAL KOREA 2018 개막
상태바
BIO & MEDICAL KOREA 2018 개막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5.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수)~11(금) 3일간 서울 COEX와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에서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후원하는 BIO KOREA 2018과 MEDICAL KOREA 2018 행사가 5월9일(수)부터 11일(금)까지 서울 강남구 COEX와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는 우리나라 제약·의료기기 등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외국인환자 유치와 의료 해외진출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메디컬코리아 컨퍼런스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바이오코리아에서 신약·의료기기 첨단제품 등을 관람한 후 메디컬코리아 컨퍼런스, 잡페어(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구인구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13번째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행사는 우리나라 제약‧의료기기 산업의 기술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거래 및 교류를 증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바이오 헬스케어산업의 위상 제고에 기여해왔다.

‘글로벌 헬스의 미래(The Next Generation Healthcare Technology)’를 주제로 5월9일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개막식을 갖는 바이오코리아 행사에는 약 45개국 600여 기업에서 2만5천여 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400여 개 부스로 구성될 전시회와 국내외 기업이 교류하며 거래하는 비즈니스포럼,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최신 기술 동향 등을 강연하는 컨퍼런스, 국내 제약·의료기기 기업과 국내·외 투자자가 만나는 인베스트 페어(Invest Fair)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올해 바이오코리아 행사에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행사장을 방문해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관계자를 만난 후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한 정책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올해 9회째로 개최되는 메디컬코리아 컨퍼런스는 국제 보건의료시장 동향,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해외진출 등 4개 분야 10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국내·외 60여 명의 전문가가 발표자로 참여한다.

올해는 쿠웨이트(보건부차관), 카타르(軍의무사령관), 바레인(보건부차관), 몽골(보건부차관), 중국(국가위건위 약정사 국장)의 보건의료 대표단이 참석해 정부 간 면담을 통해 한국 의료진출 및 환자유치 분야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또 5월9일 개막오찬에서는 사우디 의료인의 한국 내 연수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식도 열린다. 이번 협약은 그간 사우디 보건부 소속 의료인 위주의 연수를 사우디 교육부, 국방부 등으로 확대하기 위해 주한사우디문화원과 보건산업진흥원, 보건복지부 간 체결하는 것이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5월9일부터 개막되는 BIO KOREA 2018 행사에 많은 분이 참관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성장 선도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을 직접 체험해보고, 해외 파트너와 교류해서 새로운 기회도 얻고 취업준비생은 일자리를 구하길 기대한다”면서 “Medical Korea가 한국의료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보건의료 세계화·미래화를 앞당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