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 담당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 담당자 워크숍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5.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5월9일 대전 유성호텔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5월9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2018년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 소관 55개소 공공의료기관 및 시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유관 기관 교육훈련 업무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공공보건의료기관 교육 업무 담당자의 역할에 대해 점검하고 상호 협력네트워크 구축에 관해 논의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 현황과 우수인력 양성 방안과 관련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감신 교수의 주제발표에 이어 △NMC 교육훈련센터의 역할과 2018년 교육과정에 대한 토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승희 교수의 ‘HRD 의미와 교육 담당자 역할 탐색 및 팀 빌딩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전국 각지에 흩어진 교육 업무 담당자들이 우리나라 공공보건의료인력 양성을 위한 미션과 비전을 나누고, 의료임상교육 매치메이킹과정 등 올해 새롭게 신설되는 교육과정에 대한 공유 및 협력방안에 대한 토의 등을 통해 공공보건의료의 가치 및 책임감을 공유하고, 서로간의 의견과 힘을 모으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공공의료기관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국가의 핵심적인 의료체계이다. 정부가 공공보건의료 인력 확보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대책을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공공의료기관 교육 담당자들이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협력네트워크를 논의하고자 하는 것은 각별히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의료교육 인재양성의 중심기관이자 대표기관으로, 공공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힘쓰는 등 공공보건의료 인재 양성의 허브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