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제3대 대구병원장에 김봉옥 교수 임용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제3대 대구병원장에 김봉옥 교수 임용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05.02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재근로자 조기 사회복귀에 최선 다하겠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5월 1일 소속 대구병원의 신임 병원장으로 김봉옥 충남대학교 재활의학과 교수<사진>를 임용했다.

제3대 대구병원장으로 선임된 김봉옥 신임 병원장은 국내에 재활의학전문의가 도입된 1983년에 최초의 전문의 시험을 통해 재활의학에 입문하여 지난 30여년간 재활의학의 역사와 함께해 온 국내 재활의학분야의 산증인으로 대한재활의학회 회장 등을 거쳐 전 한국여자의사회 회장 및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등을 역임해 욌다.

또한 국립대병원 최초 여성병원장으로서 충남대병원장을 역임(’13~‘16년)하는 동안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는 등 병원경영 능력도 인정받은 바 있다.

김 신임 대구병원장은 “30여 년간 재활의학분야에 몸담은 의료인으로서 명실 공히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재활전문병원인 대구병원에서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 및 치료기술을 펼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산재근로자의 조기 사회복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대구병원은 2012년 개원한 국내 최고 수준의 재활전문병원으로 지난 6년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다”며 “국내 재활의학분야 권위자인 김봉옥 병원장 영입을 계기로 공단병원의 재활치료서비스 질을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은 산재․고용보험서비스 및 근로자지원서비스 외에 산재근로자의 조속한 직업․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의 10개 산재전문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2년에 개원한 대구병원은 국내최고 수준의 재활치료 인프라 및 전문인력을 보유한 재활전문병원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재활치료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