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믿음 주는 강한 병원 만들어 갈 것“
상태바
“신뢰와 믿음 주는 강한 병원 만들어 갈 것“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04.1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석 의료원장, 산하병원 특성화로 발돋움 할 것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작지만 내실있는 강한 병원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습니다”

지난 3월 한림대학교의료원 제12대 의료원장에 취임한 정기석 신임 의료원장은 최근 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더 나은 의료시스템과 최상의 의료진 구성을 통해 효과적이고 질 높은 병원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정 의료원장은 " 한림대의료원 산하 5개 병원 모두를 합쳐도 하나의 대형병원보다 규모가 작을 수는 있지만 규모가 진료의 질을 결정하지는 않는다"며“”각각의 병원 별로 특성화에 걸맞는 최고의 의료진이 포진하고 있는 만큼 경쟁력에는 자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정 의료원장은 ” 의료원 산하 병원의 규모가 비록 작지만 교수 한명 한명의 수준은 최고임을 자부한다“며 ”현장감 있고 전문적인 시뮬레이션 센터를 민들어 보다 향상되고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진료 환경을 제공해나가는 데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 의료원장은 연구중심병원과 상급종합병원 진입은 물론 각 병원의 특성화와 관련한 계획을 밝혔다.

정기석 의료원장은”국가가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연구중심병원 선정이 만만치 않지만 앞으로 추가지정 등과 더불어 의료원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연구중심병원 진입에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상급종합병원 선정은 춘천성심병원과 동탄성심병원이 가장 경쟁력 있지만 아직은 넘어야 할 점이 많다며 차근차근 준비해 대학병원의 수준에 걸맞는 의료체계를 갖춰나갈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의료원 산하 5개 병원은 각 병원 별로 특화된 부문을 잘 살려 우수하고 능력있는 실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의료진 구성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 가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정기석 의료원장은 “의료원은 그동안 ‘Mighty Global Hallym’ 이라는 비전 아래 미국, 스웨덴, 이탈리아, 일본, 등의 세계 유수 대학 및 의료기관들과 협력해 세계적 경쟁력을 가진 최우수 의료기관으로 성장해왔다”며 “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땀과 열정을 통해 최첨단 연구중심병원, 환자중심병원으로 자리매김 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하모니(Harmony)한림'과 ‘한번 더 듣겠습니다’ 와 같은 케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평소 환자와 조직 구성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해온 정 의료원장은 “앞으로 정직과 투명한 병원 경영을 통해 의료원이 새롭게 도약하고 발전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나가는 데 의료원장으로서의 맡은 책무에 최선을 다해나갈 것을 굳게 약속한다”며 “ 한림대의료원이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거듭 성장 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합쳐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기석 의료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병원장, 폐센터장, 수련교육부장, 내과장 등을 역임하며 그동안 온화하고 부드러운 소통을 기반으로 탁월한 조직관리 능력과 체계적인 추진력을 인정받아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