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재단, 공동기기실 신설 현판식 가져
상태바
오송재단, 공동기기실 신설 현판식 가져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4.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개발지원센터 내 재단 입주기업 공동 사용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이하 오송재단)에서는 4월17일 재단 입주기업을 위한 공동기기실을 신설함에 따라 재단 및 입주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를 기념하는 현판식을 거행했다.

박구선 이사장의 취임 후 첫 행보였던 재단 입주기업 방문에서 재단 내 공동기기실 부재에 따른 불편을 입주기업이 호소함에 따라 박 이사장은 공동기기실 조성을 약속하였고 약속 후 2달도 안되어 공동기기실을 조성함으로 약속을 지키게 되었다.

신약개발지원센터(이하 신약센터) 5층에 위치한 공동기기실은 세포배양 및 시료보관, 세포관찰을 위한 세포배양실과 시료제조 및 분석이 가능한 기기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생물안전작업대 등 29대의 기본 실험장비가 구비되어 있다.

신약센터에 입주한 기업은 공동기기실을 통해 별도의 비용 없이 자주 사용하는 실험장비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추가적으로 장비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입주기업의 신약개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구선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취임직후 입주기업 방문시 약속한 공동기기실 조성을 지킬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많이 활용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환영사에서 이태규 신약센터장은 “공동기기실 조성이 신약개발 지원을 위한 또 하나의 교두보가 되길 바라며 신약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신약개발 연구자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송재단 신약센터는 글로벌 수준의 후보물질 도출 인프라를 구축하여 바이오신약 후보물질 연구를 수행하는 산․학․연을 지원한다.

오송재단은 신약개발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동시에 제약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표로 세워진 공공기관으로 바이오 신약개발 관련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든지 첨단 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신약센터는 건물 내 6개의 입주기업이 있으며,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충청북도 홈페이지 또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