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성 유방암, 바로 알고 함께 극복하자
상태바
유전성 유방암, 바로 알고 함께 극복하자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4.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암병원, 진단부터 치료 이후 관리까지 종합 강연
고려대 안암병원(병원장 박종훈)은 4월6일 인천 쉐라톤 그랜드호텔에서 유방암 환우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젊은 유방암, 유전성 유방암; 바로 알고 함께 극복하자’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KCGI임상시험글로벌사업단, 고려대 안암병원이 주관해 진행됐으며, 유방암 환자 및 보호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간담회는 △유전성 유방암과 희귀질환 플랫폼(고려대 안암병원 박경화 교수) △젊은 유방암과 유전성 유방암과 KOHBRA소개(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원장) △건강한 삶을 위한 마음 관리(서울아산병원 정석훈 교수) △유전자 검사 결과 제대로 이해하기(국립암센터 공선영 교수) △젊은(유전성)유방암 환자의 평생 건강관리(강동경희대병원 한상아 교수) 등 유전성 유방암에 대한 진단부터 치료, 이후 관리까지 종합적인 내용의 강연이 이뤄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보건복지부 첨단융복합 임상시험 기술개발 과제의 일환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희귀질환 임상시험 활성화’과제(연구책임자 김신곤 교수)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 희귀질환 빅데이터를 분석해 체계적인 플랫폼 개발에 앞장서는 등 정밀의학의 토대를 다지고 있다.

또한 유전성 유방암 분야에서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약연구 및 개발 등을 통해 환자들의 예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