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바오로병원, 홀퓸레이저 수술 1천례 달성
상태바
성바오로병원, 홀퓸레이저 수술 1천례 달성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4.0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 특강 및 무료 전립선초음파검사 실시

가톨릭대학교 성바오로병원(병원장 권순용) 비뇨의학과 김현우 교수<사진>팀이 4월3일 전립선비대증의 수술적 치료법인 홀뮴레이저 전립선절제술(HoLEP, 이하 홀뮴레이저 수술) ‘1000례’를 달성했다.

홀뮴레이저 수술은 홀뮴레이저를 이용해 비대해진 전립선 조직을 완전히 제거하는 시술법으로 출혈이 거의 없으며 통증은 물론 합병증과 재발 위험도 매우 적다.

특히 당일 수술 및 퇴원이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치료법으로 평가 받고 있다.

성바오로병원은 전립선비대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2011년 12월 홀뮴레이저를 도입했다. 홀뮴레이저를 도입한 지 3년 만인 2014년에는 홀뮴레이저 수술 500례를 달성했고 지난해에는 800례를 돌파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꾸준히 쌓고 있다.

김현우 성바오로병원 비뇨의학과 교수는 “전립선비대증은 중년 이후 발생하는 가장 흔한 남성 질환으로 삶의 질을 크게 낮춘다”며 “특히 최근에는 전립선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전립선 건강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교수는 “홀뮴레이저 수술처럼 전립선질환 환자들의 고통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성바오로병원 비뇨의학과는 홀뮴레이저 수술 1000례 달성을 기념해 4월23일 무료 전립선초음파검사(선착순 50명)와 전립선질환 특강을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성바오로병원 비뇨의학과(02-958-21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