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연구원 김민석 원장 초청 특강
상태바
민주연구원 김민석 원장 초청 특강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4.0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 CEO포럼, 국내외 이슈 및 바이오산업 영향 분석
오송 생명과학단지에 소재한 정부, 산업계, 학계, 연구소, 병원, 기업 등의 기관장 및 대표로 구성된 오송CEO포럼(의장 박구선)은 3월27일 제73회 오송CEO포럼을 오송C&V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특별연자로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김민석 원장과 공구 센터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들었다.

김민석 원장은 ‘2018체제, 전환기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헌법개정, 미투운동, 외교안보 정세 등 최근 주요 국내·외 주요 이슈를 분석했다. 그리고 분석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예측하고 이것이 바이오 산업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관련 산업에 미칠 영향을 발표했다.

공구 센터장은 ‘혁신성장과 바이오산업’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과학기술 분야 및 혁신성장 분야 전략수립 및 혁신성장에 필요한 바이오 산업의 중요성 등을 설명하고 민주연구원 집단지성센터의 설립취지와 역할도 소개했다.

의장을 맡은 박구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오송CEO포럼 특강을 통하여 대한민국 사회의 변화방향과 혁신성장에 대해 알아가고 이를 통해 바이오산업을 어떻게 이끌어 가야할지 생각해 보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CEO포럼이 끝난 후에는 김민석 원장을 비롯한 민주연구원 구성원 6명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오창분원을 방문하여 대한민국 공공 바이오헬스 기관의 현재와 미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