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108국방부중앙병원과 의료협력 MOU
상태바
베트남 108국방부중앙병원과 의료협력 MOU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3.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학교병원
▲ 사진 앞줄 왼쪽부터 경북대학교병원 정호영 병원장, 하노이 108국방부중앙병원 마이호앙 방 병원장.
경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호영)은 최근 베트남 방문 경제사절단 단원 자격으로 하노이에서 108국방부중앙병원(병원장 마이호앙 방)과 의료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북대학교병원의 2017년 베트남 나눔의료 초청활동의 인연이 이어져 성사됐다. 두 기관은 의학분야의 인적자원 교류와 학술교류, 연구분야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하노이 108국방부중앙병원은 베트남 최대 규모의 병원으로 장기이식 분야 등에서 베트남 의료를 선도하는 5대 전문병원중 하나며 4개의 산하기관과 7개의 센터를 가진 2천병상 규모다.

베트남 국방부 중장(3성)으로 국방부 의료평가위원장을 맡고 있는 하노이 108국방부중앙병원 마이호앙 방 병원장은 한국의 대통령 사절단 단원자격으로 병원을 방문한 정호영 경북대학교병원장 일행에 감사를 표하며 특별히 의료진 교류에 많은 협력을 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정호영 병원장은 간이식 분야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장기이식수술의 성과를 예로 들며 의료협력과 우수한 의료기술 교류를 통해 양국의 의료지평을 넓히는 계기로 삼고, 의료발전을 위한 작은 토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호영 병원장은 국립대병원장으로는 유일하게 한-베트남 비즈니스포럼에 대통령 사절단 단원 자격으로 참가해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 환경과 양국 협력의 성공사례를 살펴볼 예정이다.

경북대학교병원은 이번 의료분야 경제사절단 단원 참가와 MOU 체결을 계기로 양국의 협력분야가 제조업 중심의 협력에서 의료분야 등으로 확대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