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성심병원, ‘궁금하면 물어보세요’ 켐페인 진행
상태바
강동성심병원, ‘궁금하면 물어보세요’ 켐페인 진행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03.2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질환과 의학 정보 제공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이 일반인들의 건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확한 의료정보와 상식을 제공하기 위해 ‘궁금하면 물어보세요’ 캠페인을 시작한다.

‘궁금하면 물어보세요’는 특정 질환과 관련해 큰 병이 아닐까 의심되는 나만의 증상, 믿어도 될지 불안한 민간요법이나 속설 등을 질문하면 해당 분야 전문 교수가 직접 답변해 주는 건강 캠페인으로, 2주마다 새로운 질환이 제시된다.

첫 번째 주제는 ‘간질환’으로 지방간에서 간염, 간암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질문을 3월 30일까지 받는다. 이후 쓸개염, 췌장암, 역류성 식도염 등 다양한 소화기질환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질 예정이다.

해당 질환이 궁금한 사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으며, 010-9514-4100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강동성심병원 블로그(blog.naver.com/kd_fam)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질문 접수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4월 2일 병원 홈페이지(www.kdh.or.kr)와 블로그에 공개된다.

강동성심병원 이주헌 병원장은 “큰 병이 의심되지만 시간이 없어서 혹은 두려움에 병원을 찾지 못하거나 근거가 불확실한 속설에 현혹돼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이 많은 편”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 의학정보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