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 ‘어깨관절의 날’ 건강강좌
상태바
웰튼병원 ‘어깨관절의 날’ 건강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3.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9(목) 오후 3시 웰튼병원

웰튼병원(병원장 송상호)은 3월29일 오후 3시 ‘어깨관절의 날’을 맞이해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인근 지역주민을 포함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건강강좌를 비롯한 스트레칭 시연, 무료 건강상담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깨관절의 날’은 어깨관절 질환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한견주관절학회에서 선포한 날이다. 학회는 ‘어깨관절의 날’인 3월30일에 맞춰 기념식 등을 진행하고, 3월26일부터 31일을 ‘어깨관절의 주’로 정해 전국 병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어깨관절센터 손경모 부장이 강사로 나서 ‘어깨관절질환의 예방과 치료법’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어깨통증으로 고생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찾지 못하는 환자 및 가족들에게 어깨통증 원인과 관련 질환들을 소개하고 적절한 치료법과 예방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소개한다.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돼 참석자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생활 속 어깨 스트레칭법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참석자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자세히 알려줘 어깨관절건강을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 건강강좌 참석자 중 신청자에 한해 웰튼병원 어깨관절센터 손경모 부장과 차승환 소장에게 무료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웰튼병원 어깨관절센터 손경모 부장은 “50대 이상의 대부분의 환자들이 어깨 부위의 통증을 무조건 오십견으로 생각하고 방치해두는 경우가 많다”며 “어깨질환에 대한 이해 부족과 잘못된 정보로 치료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행사가 일반인들에게 어깨 관절 건강 정보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참가문의 및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웰튼병원 홈페이지(www.wellton.co.kr) 또는 전화(02-2690-2000/내선 0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