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암예방의 날 기념식
상태바
충남대병원, 암예방의 날 기념식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3.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1(수) 충남대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대강당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송민호) 대전지역암센터는 3월21일 충남대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대강당에서 ‘암 예방의 날’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대전광역시와 충남대병원이 주최하고 대전지역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에게 암 예방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암 조기검진 및 암 예방의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이날 암예방의 날 기념식은 오전 10시부터 사전행사가 시작되어 △혈당·혈압검사 △금연상담 △체지방 측정 △영양상담(과일도시락 나눔행사) △암 관련 상담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폐암검진시범사업 안내 △대전지역암센터 캐릭터 ‘항암이’와의 즉석 기념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석한 모든 이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어지는 본 행사에서는 김지연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의 기념사와 송민호 충남대병원장의 격려사, 김택수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 임재룡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의 축사와 함께 암 예방의 날 기념 포상·시상에는 보건복지부장관표창과 충남대학교병원장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올해 암센터에서 암 예방 인식 및 실천향상을 위해 실시한 슬로건 및 암 극복 수기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호흡기내과 이정은 교수의 ‘폐암’을 주제로 한 강의도 열리며 공공보건의료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