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츄라시럽, 황사 인한 폐염증 억제
상태바
시네츄라시럽, 황사 인한 폐염증 억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3.1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의대 신종욱 교수팀 알레르기질환 병태 모델서 효능 평가 결과 학회기 게재
▲ 시네츄라시럽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자체개발한 진해거담제 ‘시네츄라시럽’의 주성분인 아이비엽과 황련 복합 추출물이 황사로 인한 폐 염증 반응을 유의하게 억제한다는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고 3월19일 밝혔다.

중앙의대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신종욱 교수와 중앙대 약대 이지윤 교수팀은 알레르기질환 병태 모델에서 황사로 유도된 폐 염증 반응에 대한 아이비엽과 황련 복합추출물의 효능을 평가했다.

그 결과 아이비엽과 황련 복합추출물을 투여한 군에서 황사 노출로 인해 증가된 폐 염증 감소, 호산구의 폐 유입 억제, 전염증 사이토카인 및 케모카인 분비 억제, 혈청 IgE 농도 억제 등이 유의하게 확인됐으며, 비교군인 덱사메타손과 유사한 수준이었다는 연구 결과를 대한약학회지에 최근 게재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황사 시즌에는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요법과 더불어 진해거담제가 많이 처방되는 시기”라며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황사로 인해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됨은 물론 현재 거담제 시장 20%(306억원)를 점유하고 있는 시네츄라시럽의 매출과 점유율이 더욱 높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네츄라시럽이 포함된 거담제 시장은 2017년 1천543억원 규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