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즐거운 직장문화 만들기에 나서
상태바
전남대병원, 즐거운 직장문화 만들기에 나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3.16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건 ‘배려와 존중, Together, we are!’ 선포
상호 배려와 존중으로 소통과 화합 문화 조성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배려와 존중, Together, we are!’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즐거운 직장문화 만들기에 나섰다.

전남대병원 간호부(부장 정명숙)는 15일 병원 백년홀에서 이삼용 병원장을 비롯한 간호사 등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슬로건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슬로건 선포식은 매일 긴장 속에서 진행되는 병원 업무에 따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직원 상호간 배려와 존중으로 소통과 화합의 병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새롭게 병원 업무를 시작한 100여명의 신규 간호사에게 신명나는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자긍심과 사기를 고취시켜 주기위한 뜻도 담겼다.

간호부는 슬로건을 실현시키기 위해 ‘서로 칭찬하는 문화, 서로 존중하는 문화, 서로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자는 세 가지의 실천사항도 발표했다.

구체적인 실천사항으로 먼저 ‘서로 칭찬하는 문화만들기’는 직원간 하루 한 가지씩 칭찬하기·감사인사 하기·칭찬 트리(tree) 활용한 격려상 주기 등을 추진키로 했다.

‘서로 존경하는 문화 만들기’는 근무 시작 전 존중 구호 외치기·신규간호사 자존감 지켜주기·역지사지(易地思之)하기 등으로 실천하고, ‘서로 소통하는 문화 만들기’를 위해 업무 끝나고 안아주기·여행 보내주기·소통과 화합의 자리 만들기 등을 실행키로 했다.

이날 정명숙 간호부장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활력 넘치는 직장문화가 우선 돼야한다”면서 “앞으로 전남대병원이 감동과 신뢰를 주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