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병원, 봄 당뇨교실 및 지하철 무료검진
상태바
강남병원, 봄 당뇨교실 및 지하철 무료검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3.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콩팥은 인체의 정수기, 당뇨와 고혈압 관리가 필수
강남병원(병원장 정영진)은 콩팥건강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세계 콩팥의 날’을 기념해 최근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18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3월7일 강남병원에서는 콩팥건강강좌와 당뇨교실이 개최됐다. 신장내과와 내분비내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건강관리법과 무료검진 그리고 영양사의 식단관리법까지 알찬 진행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3월8일에는 기흥역사 내에서 콩팥 건강검진과 함께 예방법, 생활관리법까지 꼼꼼하게 살펴주는 ‘세계 콩팥의 날 기념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은 물론이고 인근 주민들까지 찾아와 콩팥건강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정영진 병원장은 “만성콩팥질환은 삶의 질과 의욕을 끌어내리는 위협적인 질병이다. 조기진단이 최선의 예방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한 콩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3월 두 번째 목요일은 세계신장학회에서 지정한 ‘세계 콩팥의 날(World Kidney Day)’이다. 콩팥질환은 간단한 검사로 진단이 가능하지만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병이 악화된 후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콩팥질환으로 인한 진료비는 2015년 기준 1조 5천671억원에 달할 정도로 사회적 부담이 크고 환자군도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만성콩팥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인 당뇨병과 고혈압 환자는 정기적으로 콩팥 기능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강남병원 인공신장센터 정혁준 과장은 “눈 주위 또는 손발이 붓거나, 혈압이 올라가고 소변에 거품이 많이 생기는 등 의심증상이 생기거나, 건강검진 시 신기능 이상소견이 보이면 바로 전문의를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만성콩팥질환은 심부전이나 감염질환 등 치명적인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조기진단이 매우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