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사내 어린이집 개원
상태바
GC녹십자, 사내 어린이집 개원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3.0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는 경기도 용인시 목암타운에 사내 보육시설 ‘GC 차일드케어 센터’를 개원했다고 3월6일 밝혔다.

GC 차일드케어 센터는 대지면적 2,943㎡(890평)에 지상 2층 독채 건물로 지어졌고, 총정원은 79명이다.

교사 1명당 담당 영유아 비율을 낮추기 위해 총 11명의 교사를 배치했다.

센터 내에는 단체 활동을 위한 강당과 특별활동실, 식당, 학부모 대기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고, 교사들의 근무 환경을 고려해서 사무공간 외에 별도의 휴게공간도 마련됐다. 또 건물밖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과 놀이터가 조성됐다. 센터 운영시간은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을 고려해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7시30분까지다.

이와 함께 아동중심 교육철학을 갖춘 위탁운영 전문기관을 통해 아동의 자발적인 선택과 주도적 활동에 중점을 둔 학습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허은철 GC녹십자 사장은 “회사 구성원이 행복해지는 것이 모든 고객을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행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시작”이라며 “직원들이 일과 가정에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의 도입과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직원이 행복한 회사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문서작성부터 보고·결재까지 업무 진행을 최대한 간결하고 효율적으로 바꾸는 ‘스마트워크’ 캠페인이나 ‘자율복장 데이’, ‘패밀리 데이’ 등 더욱 유연하고 소통하는 조직 만들기를 위한 제도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