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역량 강화, 안전한 병원 만들기에 최선"
상태바
"진료역량 강화, 안전한 병원 만들기에 최선"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3.0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우 인제대 서울백병원장 취임사 통해 비전 제시
"진료 역량을 높이고 안전한 병원을 만들겠다. 효율적인 진료가 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수술실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한편 병원 안전 확보를 위해 취약지역 점검 후 시설을 보완하겠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홍성우 신임 병원장은 3월2일 P동 9층 백인제홀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병원 비전을 제시했다.

홍 병원장은 "직원이 만족해야 환자들도 만족한다"는 신념으로 "노동조합을 포함한 모든 병원의 관계자와 항상 열린 대화를 통해 평생 일터로서 보람과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우 병원장은 외과 전문의로 1989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인제대 대학원에서 의학석사와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백병원 외과 책임교수, 응급실장, 부원장을 역임했다. 원장 임기는 2020년 2월까지다.

이날 이순형 이사장은 진료부원장에 정재면 신경과 교수와 기획실장에 내과 김유선 교수, △학술부장 김우경 △내시경실장 문정섭 △비만센터소장 강재헌 △감염관리실장 황동희 △중환자실장 박이내 △국제진료센터소장 김우경에게 보직 발령장을 전달했다.

또 백기영 일산백병원 경리부장을 서울백병원 책임부서장에 겸직 발령했으며, 신임 간호부장에 홍명희 간호사를 임명했다. 2016년부터 2년간 서울백병원을 이끌어왔던 염호기 전 병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순형 이사장은 "신임 보직자들이 갖고 있는 지혜와 능력을 발휘하여 서울백병원이 새롭게 재도약하길 바란다. 신임 원장을 중심으로 의료진과 교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부탁한다"며 "재단에서도 서울백병원의 발전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취임식에는 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 김홍주 백중앙의료원장, 백대욱 인제학원 본부장 등 보직교수 및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