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남준, 이민수, 손창성 교수 정년퇴임
상태바
고대 이남준, 이민수, 손창성 교수 정년퇴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3.0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홍식)이 2월 28일(수) 오후 4시 의과대학 본관 유광사홀에서 안암병원 영상의학교실 이남준 교수, 정신건강의학교실 이민수 교수, 소아청소년과학교실 손창성 교수 이상 3명 교원의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이기형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식사 △이홍식 의과대학장 송별사 △감사패, 공로패, 기념메달 증정 △퇴임사 △학생대표 감사의 글 △교수의회 금일봉 전달 △의과대학 교우회 학내지부 행운의 열쇠 전달 △꽃다발 증정 △기념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평생을 진료, 교육, 연구의 길을 걸어오시면서 학교와 의료원의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의학발전을 견인해 오신 교수님들의 공로에 감사드린다”며, “교수님들의 열정과 사명감을 가슴 속에 새기며 앞으로도 의료원과 의과대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홍식 의과대학장은 “학교가 현재의 모습을 갖추고 우리나라 의학을 선도할 수 있게 기틀을 마련해 주신 주역들이신 교수님들의 명예로운 정년퇴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급변하는 의료 및 의학교육 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권준혁 학생대표는 “30여 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오직 진료와 교육, 연구에 몰두해 오신 교수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대해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비록 더 이상 교수님들을 학교에서 뵐 수 없겠지만 이제껏 전해주신 교수님들의 사랑과 가르침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학업에 정진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안암병원 영상의학과 이남준 교수는 1977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부임한 이후 활발한 교육, 진료 및 연구 활동을 했다. 대한신경중재치료의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우리나라 신경영상의학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안암병원 영상의학과장, 의료원 교육연구수련부장 및 감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의료원 및 영상의학교실 발전에 이바지했다.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민수 교수는 1977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약 33년간 고대의대에서 뛰어난 후학을 다수 배출했다.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과장, 정신건강의학교실 주임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을 맡고 300편이 넘는 학술논문에 참여하는 등 우리나라 기분 장애 분야 발전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 손창성 교수는 1977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1987년 부임해 당시 불모지였던 소아심장 분과 발전에 큰 공을 세우며 수많은 심장병 어린이 환자들의 희망의 등불이 됐다. 대한소아심장학회 수장을 맡아 학회를 이끌었으며, 안암병원장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역임하면서 병원은 물론 의료원 발전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