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준비하는 의학 강좌
상태바
100세 시대 준비하는 의학 강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2.2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 6기, 질환별 명의 강사진으로 다양한 주제 아울러
연세의료원(의료원장 윤도흠)이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함께 진행하는 의학 강좌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 6기 수업이 오는 4월9일 개강한다.

메디컬 아카데미는 일에 전념하느라 정작 자신의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지 못하는 사회 곳곳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메디컬 아카데미 공동 책임교수인 이상길 대외협력처장은 “바쁜 일정으로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리더들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여러 리더 분들의 건강 향상에 도움을 드림으로써 사회 발전에 간접적이나마 기여하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과 노성훈 연세암병원장 등 세계적 명의들이 강사진으로 서는 이번 아카데미는 윤도흠 연세의료원장의 ‘척추건강 다스리기’ 특강을 시작으로 암 집중분석, 황반변성, 임플란트, 정신건강, 심혈관질환, 대사증후군, 폐경, 예방접종 등 건강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한 다양한 주제들을 다룬다.

아카데미는 11월까지 월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씩 수업이 진행된다. 교수진의 설명과 함께 수강생들이 궁금한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을 듣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또 수강생에게는 DNA 검사 등 다양한 혜택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윤도흠 의료원장은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는 국내 최고의 질환별 전문의들이 최신 의학정보를 바탕으로 질병예방과 개인별 맞춤 치료를 소개해 수강생 여러분은 물론 주변 분에게 훌륭한 건강자문을 전할 수 있도록 충실한 강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는 3월30일까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http://go.yonsei.ac.kr)를 통한 온라인 입학 지원 혹은 오프라인 서류 제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