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협력
상태바
민·관,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협력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2.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제약바이오협, 신약개발 활성화 지원 신규 사업 개발 위해 업무협약 체결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영찬 원장(사진 왼쪽)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정희 이사장은 2월22일 오후 서울 방배동 제약바이오협회에서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 개발을 위해 민·관이 뭉친다. 인공지능은 신약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단축시킨다는 점에서 커다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사장 이정희)는 2월22일 서울 방배동 제약바이오협회에서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의 신약개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신규사업 개발에 관한 사항 △인공지능 기반의 신약개발 지원을 위한 각종 활동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키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약개발 생산성 제고 등 제약산업계의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MOU 체결식에 진흥원에서는 이영찬 원장과 이윤태 본부장, 송태균 단장 등이, 협회에선 이정희 이사장과 갈원일 부회장, 이동호 추진단장, 엄승인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에 앞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12월4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김경식, KCL)과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지원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