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협,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인구협,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참여자 모집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02.12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교육,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하나금융나눔재단 후원으로 ‘2018 미혼모를 위한 양지(양육지원) 프로젝트’ 사업의 첫 단추로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4회째 맞이하는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지원사업은 미혼모 간 정기모임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정보교류, 스트레스해소, 양육자심감 고취를 위해 기획되었다.

‘양육미혼모 자조모임’은 수도권에 거주하는(서울, 경기, 인천) 양육미혼모(12세 미만 자녀)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2월 9일(금) ~ 3월 4일(일)까지 이다.

접수방법은 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은 뒤 관련 서류를 이메일(would333@ppfk.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조모임 선정 결과는 3월 12일(월)에 발표되며, 선정된 팀에게는 자조모임에 필요한 운영비, 임파워 리더교육, 부모교육,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부모교육과 미혼모 간 정보교환으로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체험학습 등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녀와 좀 더 친밀한 유대관계를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7년 참가자들은 “그동안 자녀와 둘이 여행 가는 게 쉽지 않았는데 팀원들과 함께하니 든든하고 아이와의 관계가 더 돈독해 졌다”, 며“팀 간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양육에 대한 정보교환으로 스트레스도 해소 되고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