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유비스병원, 신규간호사 핵심 실기교육 실시
상태바
현대유비스병원, 신규간호사 핵심 실기교육 실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02.12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프로그램 통해 진료와 간호역량 안정

현대유비스병원(병원장 이성호)은 2018년도 공채 신규간호사 교육의 일환으로 인천광역시 간호사회(회장 박효선) 간호인력 취업센터에서 9일 부터 이론과 핵심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유비스병원은 2월 5일 신규간호사 공채 합격자 23명을 대상으로 예비소집을 시작으로 6일부터 23일까지 이론교육과 함께 술기교육 및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신규간호사 교육은 대학을 떠나 병원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양한 간호직종 중 개개인에 적합한 업무를 찾는 기간이다.

2월9일(금) 교육은 인천광역시 간호사회의 장소 및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이론과 핵심술기를 체계적이고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된다.

특히 박효선 인천시 간호사회 회장의 '최신보건의료 이슈'교육은 의료현장의 흐름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 감염관리, 주사술기, 산소요법, 기관내 흡인 등의 모형을 이용한 교육이 이어지며 인천시 간호협회에서 초청한 인천지역 종합병원 교육담당 간호사들이 강사로 나서게 된다.

현대유비스병원 장성숙 간호부장은 '신규간호사들이 원활하게 간호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이 필요하다"며 "우수한 간호인력이 병원의 경쟁력인 만큼 교육과 평가를 적절하게 병행하여 숙련 간호사와의 편차를 줄여 수준 높은 간호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유비스병원은 매년 공채 신규간호사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진료와 간호역량을 안정화 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