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꼭 맞는 진료, 그리고 감동’ 실현
상태바
경희의료원 ‘꼭 맞는 진료, 그리고 감동’ 실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2.0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CS 페스티벌에서 항암알리미 앱 개발한 서관 7층 C병동 1등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최근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제4회 CS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7년 한 해 동안 ‘꼭 맞는 진료, 그리고 감동’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한 CS 활동을 되돌아보고, 이를 토대로 향후 CS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는 임영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건식 경희대병원장, 황의환 치과병원장, 김성수 한방병원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인사 및 격려사를 시작으로 △CS개선과제 발표(6팀) △특강(자원봉사자 눈에 보이는 경희의료원 고객 서비스, 임영우 대표자원봉사자) △병원서비스 디자이너 위촉식(133명) △시상(CS개선과제 우수상, 올해의 친절부서상/친절교직원상, VOC고객 제안상, KH생각발전소 교직원 제안상 등) 순으로 진행됐다.

임영진 의료원장은 “전체 구성원이 매년 한 해를 되돌아보며 한마음 한뜻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며 “환자 및 보호자의 손과 발이 되어주고 있는 자원봉사자의 경험 공유 등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2018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CS개선과제 발표 시상에서 영예의 1등은 ‘항암알리미 앱 개발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을 발표한 서관 7층 C병동이 차지했다.

이어 ‘개원의를 위한 외래진료안내책자 알리미 프로젝트’를 발표한 진료협력센터와 ‘혈관조영술 환자의 패딩(Padding) 적용 방법 개선 활동’을 발표한 서관7층 B병동이 2등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환자경험평가 개선 전략 CS활동(서관5층 C병동)’과 ‘입실환자의 여정지도와 동영상 적용을 통한 환자 경험관리(외과중환자실)’ ‘MRI 검사 시 Claustrophobia환자의 VR을 이용한 내·외부 고객만족도 증진(MRI실)’이 각각 3등을 차지했다.

포스터 발표 시상에서는 △본관12층 병동(환자의 좋은 경험은 우리 손에!)  △조제팀(약품의 유효한 보관을 위한 원외처방전 약보관 정보) △내시경실(대기현황판 활성화로 체감대기시간 단축 및 고객만족도 증대) △마취회복실(환자경험관리를 위한 마취관련 영상전송 및 손잡아 주기) △서관8층 C병동(1day CAG환자를 위한 CP적용 및 업무개선을 통한 고객만족도 증대)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