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세종병원 참사, 복지부 사고수습지원본부 구성
상태바
밀양 세종병원 참사, 복지부 사고수습지원본부 구성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1.2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의료지원팀 현장 투입 환자관리, 전원, 긴급지원 등 업무 수행
▲ 이낙연 국무총리는 1월 26일(금) 오전 경남 밀양시 소재 세종병원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와 관련하여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1월26일 발생한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 사망자가 37명으로 집계된 가운데 보건복지부는 사고수습지원본부를 구성해 권덕철 복지부 차관을 중심으로 한 현장대응 인력을 파견했다.

사고수습지원본부는 총 3개반(총괄대책반, 수습관리반, 수습지원반)으로 구성됐고 환자 관리, 전원, 긴급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박능후 복지부 장관도 직접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복지부는 이날 오전 7시56분께 재난응급의료상황실(국립중앙의료원)을 통해 소방상황실로부터 의료지원 요청을 접수받고, 밀양시 보건소 신속대응반과 인근 재난거점병원(양산부산대병원, 삼성창원병원) 재난의료지원팀을 현장으로 출동시켜 환자 분류, 응급처치, 이송 등을 지원 중이다.

복지부는 환자와 유가족, 지역주민에 대한 심리지원을 위해 지진·화재 등 재난심리 전문가인 이영렬 국립부곡병원 원장 등 전문의와 전문요원을 긴급 파견했다.

앞으로 4개 국립정신병원 소속 심리전문 요원도 추가로 투입할 예정이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행정안전부장관, 소방청장, 경찰청장은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와 함께 회의를 갖고,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건물 내부를 신속히 수색하여 최우선적으로 인명을 구조하고 화재진압에도 최선을 다 할 것과 추가적인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통제 및 주민 대피 안내 등 안전조치를 철저히 할 것 등을 지시했다.

밀양 세종병원은 2008년에 문을 열었고 17개 병실, 95개 병상, 3개 상급병상을 보유하고 있다. 입원환자는 100명이었다.

병원 바로 옆에는 효성의료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98개 병상 규모의 세종요양병원이 있다.세종요양병원에 입원 중이던 환자 94명은 화재 직후 전원 대피했다.

사망자와 부상자는 현재 화재 현장 인근의 밀양윤병원, 나노병원, 밀양병원, 제일병원, 행복한병원, 굿모닝, 숲속요양, 삼성창원, 갤러리, 베스티안 등 10개 의료기관과 임시영안실 1곳으로 이송됐다.세종병원에는 의사 2명, 간호사 6명, 간호조무사 17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진료과목은 외과와 가정의학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