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인당 줄기세포 연구센터-프로테옴텍, MOU
상태바
HY 인당 줄기세포 연구센터-프로테옴텍, MOU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1.2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인공 간 관련 연구 및 제품 생산 협력

‘HY 인당 재생의학 줄기세포 연구센터(센터장 최동호 교수·한양대병원 외과)’와 ㈜프로테옴텍(대표 임국진)은 1월18일 서울가산디지털단지에서 인공 간 관련 기술제휴를 위한 사업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HY 인당 재생의학 줄기세포 연구센터’는 화합물 유래 인간 간 줄기세포를 제공하고, ㈜프로테옴텍은 바이오 인공 간에 장착할 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센서를 개발, 시제품을 생산하기로 했다.

2015년부터 출범한 ‘HY 인당 재생의학 줄기세포 연구센터’는 최동호 센터장을 비롯해 관련 분야 교수들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1회 HY 인당 재생의학 줄기세포 국제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간 연구의 선도적인 연구그룹으로 도약 중이다.

최동호 센터장은 “본 센터에서는 현재 화합물 유래 인간 간 줄기세포를 개발해 이를 토대로 연구를 진행 중에 있어 바이오 인공 간에 대한 연구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아직 바이오 인공 간 연구는 시작단계이지만 이번 협약으로 인공 간 연구가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프로테옴텍(대표 임국진)은 질병에 직접 관련이 있는 표적 단백질을 찾아 이를 질병의 예측, 조기 진단, 신약 개발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회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