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 및 업무환경 개선 모색
상태바
환자안전 및 업무환경 개선 모색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1.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백병원, QI경진대회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1월16일 본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교직원 150명이 모인 가운데 ‘제17회 QI(Quality Improvement, 질 향상)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8개의 부서가 본선에 진출해 각 부서별로 의료의 질 향상 및 진료업무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활동결과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경연을 펼쳤다.

이날 경연에서는 노발리스 SNS(Smart Novalis Signup)팀에서 발표한 ‘간편로그인 시스템 구축을 통한 방사선수술 센터 전산업무 연동 및 효율성 향상 활동’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SICU의 ‘중환자실 섬망 발생 감소를 위한 섬망 예방 간호중재 적용’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우수상에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활용한 영상의학 검사안내 시스템 구축(영상의학과), POA(Present On Admission) 보고 프로세스 구축(POA팀(의무기록실)), 장려상에는 △혈액투석 환자의 혈액투석 후 기립성 저혈압 발생예방을 위한 프로토콜 개발(혈액투석 관리팀), △Menisectomy(반월상 연골 절제술) CP개발 및 적용(반월상연골파열 수술 CP 개발팀), △포괄적 중심정맥관 관련 혈류감염 예방을 위한 활동(응급의료센터, 감염관리실), △낙상위험군 분류 및 관리체계 개선을 통한 예방활동(물리치료실)이 각각 수상했다.

서진수 병원장은 “바쁜 업무 중에도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준 교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QI 활동을 통하여 환자 안전과 진료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 만족 향상, 그리고 우리 일산백병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QI경연대회는 환자 안전과 업무 환경 개선사항을 함께 공유하고 더 효율적인 개선활동을 위한 동기부여로 직원 및 환자 안전과 업무환경 개선의 밑거름이 되기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