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콜대원키즈’ 판매량 1위 기록
상태바
대원제약 ‘콜대원키즈’ 판매량 1위 기록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1.0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콜대원키즈 4종 제품. 사진 왼쪽부터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 ‘펜시럽’, 이부프로펜 해열제 ‘이부펜시럽’, 기침감기약 ‘코프시럽’, 코감기약 ‘노즈시럽’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짜먹는 어린이 감기약 ‘콜대원키즈’가 2017년 7월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국내 일반의약품(OTC) 어린이 감기약 시장에서 3분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1월9일 밝혔다.

짜먹는 스틱형 파우치 감기약을 처음 등장시켜 관심을 모았던 콜대원은 2017년 9월 누적판매량 1천만포를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콜대원키즈’ 또한 IMS 데이터를 기준으로 2017년 3분기 판매수량이 22만팩(220만포)을 넘어서면서 업계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는 키즈제품 출시 3개월 만에 이룬 성과여서 더욱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만12세 이하 어린이들을 위한 콜대원키즈는 5ml의 소용량 개별 파우치 포장으로 기존 병 시럽제의 단점인 복용 후 남은 용량을 장기 보관하거나 폐기해야 하는 부담을 줄였다. 또 번거롭게 계량컵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정량 복용이 가능하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딸기향을 적용해 약을 먹기 싫어하는 어린이들이 쉽게 복용할 수 있어 엄마들의 수고와 불편을 덜어주는 인기 제품으로 부상했다.

대원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기존 콜대원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스틱형 파우치 형태를 키즈라인에도 적용해 간편하게 정량 복용이 가능한 점이 엄마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 같다”며 “앞으로 콜대원이 온 가족의 대표 감기약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콜대원은 대원제약이 일반의약품 시장에 진출하며 최초로 발매한 제품으로, 그 동안 전문의약품 위주의 제품군에 집중해왔던 대원제약의 새로운 간판 제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원제약은 기존의 호흡기 전문치료제 사업과 함께 일반의약품 매출확대로 성장에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