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취약계층 대상 연탄 배달
상태바
저소득취약계층 대상 연탄 배달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1.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입직원과 인재개발원 직원 참여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월 4일, 300여명의 신입 직원과 인재개발원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등 14개 마을의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1만장을 25세대에 배달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월4일 300여명의 신입 직원과 인재개발원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등 14개 마을의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1만장을 25세대에 배달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공단은 지난해 12월18일부터 인재개발원(충북 제천 소재)에 입소한 신입직원 대상의 교육과정에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함께 편성하여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나눔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공감대 확대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공단인으로서 첫 발을 봉사활동과 함께 시작하면서 연탄의 무게를 잊지 않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직원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가족 없이 홀로 사는 한 어르신은 “위암으로 투병중에 있어 생활이 힘든 상태인데 연탄을 가득 채워주어 추운 경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건보공단 인재개발원 안희무 원장은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신입 직원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 인재개발원은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