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협, 모유수유 상담 사례집 발간
상태바
인구협, 모유수유 상담 사례집 발간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01.05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량, 수유간격, 단유방법 등 분야별로 자세히 소개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임신‧출산‧육아 종합포털 아이사랑 모유수유 상담실을 통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묶어 상담사례집을 발간했다.

책자는 최근 2년(‘15-’16)간의 모유수유 상담사례를 분석해 자주 묻는 질문 103건을 선정해 모유수유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제작됐다.

사례집 내용은 임신 중 유방변화, 모유량, 수유간격, 밤중수유, 단유방법 등 모유수유 시작부터 종료까지 분야별로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둘째는 꼭 모유수유를 성공하고 싶어요’ 사례에서는 모유수유에 실패한 경험이 있더라도 재도전하여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커피섭취, 파마, 염색, 눈썹문신 등이 모유수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와 같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궁금한 질문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상담사례집은 보건소 및 모유수유시설 등에 배포되며 아이사랑(http://www.childcare.go.kr)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 아이사랑(http://www.childcare.go.kr) → 홍보‧알림 → 미디어 자료실 → E-book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많은 엄마들이 모유수유에 대한 의지는 있으나 정보부족, 방법미숙 등의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데 전문가 답변으로 구성된 이번 사례집이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임신육아 및 난임상담센터를 운영해 신속하고 신뢰성 있는 상담 서비스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아이사랑을 통해 임신, 출산, 육아, 난임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상담(임신육아 1644-7373 / 난임심리 1644-7382)도 가능하다.

특히 난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난임 의료에 대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난임, 바로알기’ 를 제작해 보건소와 병원에 배포하였으며 아이사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